기보, 中企 일자리 인식 개선 나선다
상태바
기보, 中企 일자리 인식 개선 나선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6.0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모집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코로나19로 인한 청년 취업난을 극복하고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제3기 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우수 중소벤처기업 현장을 방문해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한다. 체험기를 작성해 장래 구직희망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체험단 모집은 이날부터 오는 12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이뤄진다. 모집대상은 대학생, 마이스터 고교생 등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다. 선정방식은 서류심사로 진행되며, 지원자들이 제출한 지원서를 통해 체험단 활동의지‧지원동기 등을 중점 평가한다. 

기보는 약 250명의 체험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체험단원은 내달 6일부터 9월 15일까지 약 2개월 동안 활동한다. 

체험단이 중소기업 현장을 탐방하고 작성한 체험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 내 ‘체험단 전용 포스트’에 게재돼 우수중소기업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체험단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중소기업 홍보, 기보 업무 체험 등 다양한 활동도 병행하게 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이번 체험단 운영으로 약 250개의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을 소개할 계획”이라며 “공공기관으로서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