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 위원회, '벽화 한 폭으로 골목환경 개선'
상태바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 위원회, '벽화 한 폭으로 골목환경 개선'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0.05.2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 위원회가 골목길 담벽에 벽화를 그리고 있다.(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 위원회 회원들이 골목길 담벽에 벽화를 그리고 있다.(사진제공=동두천시)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태훈)가 마을 건물 외벽에 벽화를 그리며, 골목길을 새롭게 정비해 재탄생 되고 있어 화제이다.

위원회는 지난 5월 28일 보산동 9통 일대 마을 담벼락에 아름다운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아름다운 벽화 마을 만들기 사업을 전개했다.

이 사업은 보산동 주민자치 특색사업으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를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는 사업으로,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지난 21일 바탕색을 칠했던 공간 위에 새빨간 꽃 양귀비를 주제로, 새로이 벽화를 조성했다.

이 길을 자주 다닌다는 한 주민은 예전과 달라진 마을 풍경을 보며, “달라진 마을의 모습에 기분이 좋고, 가족과 함께 벽화 앞에서 사진도 찍고 싶다”고 말하며, 즉석에서 함께 벽화작업에 동참 했다.

김태훈 보산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 아름다운 벽화마을을 조성하여, 깨끗하고 살고 싶은 동네, 다시 찾고 싶은 동네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