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전세기‧화물수송 확대…“수익성 개선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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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전세기‧화물수송 확대…“수익성 개선 총력”
  • 박주선 기자
  • 승인 2020.05.29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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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기업인들의 원활한 해외업무 수행과 국내 복귀를 희망하는 재외국민들을 위한 전세기 운영을 확대하고, 화물수송에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 개선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광저우로 향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엔지니어 약 140여명 등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에 걸쳐 총 4회의 전세기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약 840여명의 국내 기업인들을 수송할 계획이다.

지난 3월 13일 베트남 번돈공항으로 향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엔지니어 186명을 시작으로 4월 23일 베트남 번돈행 LG디스플레이 및 LG전자 엔지니어 226명, 4월 30일 터키행 현대자동차 엔지니어 144명 등 5월 14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2894명의 국내 기업인들을 해외 현장으로 수송한 바 있다.

국내 복귀를 원하는 재외국민과 해외에서 발이 묶인 체객 수송을 위해 외교부 및 현지 대사관과 힘을 합쳐 전세기도 운영하고 있다. 5월 25일 방글라데시 다카 교민 237명, 5월 23일 팔라우 현지 체객 96명 수송 등 3월 13일부터 5월 25일까지 총 29회 전세기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7875명의 국민들이 고국 품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3월부터 5월까지 국내 기업용 전세기를 총 16회 운영해 약 3734명을 수송하며, 재외국민용 전세기를 더해 총 45회에 걸쳐 1만1609명을 수송하게 된다.

여객기 운항 감소로 증가한 국제 항공화물 초과수요에 대응하고자 화물칸을 활용해 화물을 운송하는 ‘벨리 카고(Belly Cargo)’ 영업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코로나 19’ 영향에도 4월 수송톤수는 오히려 전년 동기대비 3.5% 증가했다. 중국 노선은 전년 동기대비 13.6%, 유럽노선은 15.6%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전세기 운용 확대, ‘벨리 카고’ 추가 운용을 통해 원활한 대외 경제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하고, 수익성 개선도 함께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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