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고속종점지하차도 보수공사에 따른 교통전면통제 안내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고속종점지하차도 보수공사에 따른 교통전면통제 안내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5.2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다음달 6일부터 27일까지 22일간 용현동 575-1번지 일원 고속종점지하차도를 전면 통제한다.

고속종점지하차도는 잦은 도로소성변형과 포트홀이 발생하고 지하차도 신축이음부와 벽체누수로 겨울철 고드름 사고가 발생하는 등 도로정비 필요성이 제기되던 곳으로 지난해 12월 지하차도 송도방향만 보수공사를 실시했다.

구는 예산부족으로 공사를 못한 구간에 대해 부족한 재원을 재난안전특별교부세로 확보, 아스콘 포장, 벽체 표면보수 및 단면보수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속종점지하차도 왕복 4차선에 대해 공사를 진행, 숭의역에서 낙섬사거리 방향은 U-TYPE 구간만 아스콘 절삭 및 포장 공사를 하고 낙섬사거리 방향에서 숭의역 방향은 전 구간을 벽체 표면 및 단면보수, 콘크리트 덧씌우기, 아스콘 절삭 및 포장공사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구는 숭의역에서 낙섬사거리 방향은 다음달 6일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낙섬사거리에서 숭의역 방향은 다음달 7일 오전 9시부터 27일 자정까지 전면 통제한다.

구 관계자는 “고속종점지하차도를 이용하려는 차량은 공사기간 중 매소홀로 및 서해대로 방향으로 우회하시기 바란다”며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도록 공사기간을 단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