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희 경기도의원, ‘완전한 등교수업 위해 안전에 만전’ 점검
상태바
조광희 경기도의원, ‘완전한 등교수업 위해 안전에 만전’ 점검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5.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스 건강상태 자가진단’ 안내와 등교수업 준비상황 등 점검 나서
조광희 의원, 완전한 등교수업 위해 안전점검 (제공=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완전한 등교수업 위해 안전점검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조광희 위원장이 2차 등교수업이 시작된 첫날인 27일 안양지역 초·중학생들의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조광희 위원장은 안양 귀인초·중학교를 방문 등교수업에 대비한 학교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올해 첫 등교하는 중학교 3학년과 초등학교 1·2학년들을 대상으로 교장선생님과 학교운영위원장들과 함께 ‘나이스(NEIS) 건강상태 자가진단’ 서비스를 안내했다.

‘나이스 건강상태 자가진단’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코로나19에 대한 자가진단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로, 도교육청에서는 2차 등교수업부터 도내 모든 학생과 교직원들이 등교와 출근 전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결과를 학교에 제출하도록 지침을 마련했다.

조광의 위원장은 이날 학생들이 잊지 않고 자가진단을 할 수 있도록 김경관 귀인초 교장, 황윤숙 귀인초 운영위원장, 최석진 귀인중 교장과 김연희 귀인중 운영위원장과 함께 학교 정문에서 안내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건강 자가진단 방법을 안내했다.

자가진단 안내 이후에는 학교시설 방역상황과 등교수업 운영방식 등의 확인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등교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의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조광희 위원장은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수업이 시작된 지난 20일에는 인천, 대구 등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일부 학교들이 등교를 중지하거나 연기하는 상황이 발생했었고, 이번 2차 등교 또한 서울, 부천 등 각 지역별로 등교 일자를 조정하고 있는 등 등교수업의 안전에 대한 학교와 학부모들의 우려가 큰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