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 “목공을 통해 꿈을 디자인하다”
상태바
성남시 청년, “목공을 통해 꿈을 디자인하다”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0.05.28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목공지도사 양성과정 모집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 6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목공지도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후기 청소년 및 청년 15명을 모집한다.

목공지도자양성과정 모집
목공지도자양성과정 모집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목공지도사 양성과정은 ▲ 목공지도사 3급 자격증 취득 ▲ 에니어그램을 활용한 인성교육 전문가 양성을 통해 목공과 인성교육 두 분야의 진로·직업·창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참가자는 사회적 배려 청소년 및 가족 대상으로 목공 교육과 인성 교육을 진행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정에 직접 제작한 목공예 작품을 기부하는 등 재능나눔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성남시 관내에 거주하거나 재학, 재직 중인 후기 청소년 및 청년(만19세~29세)이며, 활동 기간(6월~9월)동안 매주 토요일 10:00~18:00에 참석이 가능한 자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영)은“성남시 청소년들에게 목공을 매개로 인성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내 나눔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며 “목공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