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여당 상임위원장 전석? 국회 엎자는 것"
상태바
주호영 "여당 상임위원장 전석? 국회 엎자는 것"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5.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국조직위원장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국조직위원장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상임위원장 100% 독식' 방침에 대해 "지금 국회를 엎자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27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자기들이 30년 동안 야당 할 때 자기들 주장 때문에 (보수 정당이 여당이었을 때 상임위원장직을) 못 가져왔던 것 아니냐"며 "입장이 바뀌었다고 그러면 국회가 뭐가 필요하냐"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우리나라는 소신에 따른 자유투표도 허용이 안 되는 상황에서 (모든 사안이) 당론으로 결정되는데 (마음대로) 100% 하겠다는 것"이라며 "여야보다도 중요한 게 헌법상 삼권분립 아니겠나. 국회는 행정부를 견제하는 게 먼저지 여당이라고 행정부를 무조건 돕고 '오케이, 통과' 이래 가지고는 헌법체계, 삼권분립 질서 체계가 깨진다"고 했다.

앞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은 워크숍에서 기자들과 만나 "절대 과반 의석을 가진 정당인 민주당이 상임위원장 전 석을 갖고 책임있게 국회를 운영하는 것이 민주주의 원리에 맞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