丁총리 "민주당 예뻐서 찍어준 것 아니다...성과 내야"
상태바
丁총리 "민주당 예뻐서 찍어준 것 아니다...성과 내야"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5.2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자살예방정책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자살예방정책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7일 지난 21대 총선에서 177석의 압도적 의석을 확보한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국민이) 예뻐서 찍어준 것 아니다. 성과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민주당 당선인 워크숍 오찬 자리에서 "국민이 많은 의석을 더불어민주당에 준 것은 집권여당이 위기상황 대응에 책임지고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내라는 엄중한 명령"이라며 "꼭 예뻐서 찍어준 것은 아니다. 열심히 해서 성과를 내야 한다"고 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서는 "코로나19 2차 유행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며 "국회에서 입법·제도 정비, 예산을 뒷받침해 코로나 전쟁에서 확실히 승리하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했다. 

정 총리는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편성에 대해서는 "확장 재정이 불가피하다는 데 우리 모두 공감하나 재정은 경제활동을 위한 마중물이지 전부는 아니다"라며 "민간경제의 활력을 찾기 위해 규제 개선, 입법 등 할 일이 많다"고 했다. 그러면서 "절제된 목표를 갖고 전력투구해 100% 달성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 당정은 원래 하나이므로 서로 협력하며 국민을 섬겨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