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덕양구 신원마을 일대 식품접객업 옥외 영업장 현장방문 실시
상태바
이재준 고양시장, 덕양구 신원마을 일대 식품접객업 옥외 영업장 현장방문 실시
  • 이종윤 기자
  • 승인 2020.05.2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목소리 직접 들어, 생활 속 거리두기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반영할 것
이재준 고양시장이 덕양구 신원마을 일대 식품접객업 옥외 영업장 현장방문을 실시 이병헌 상인회장과 환담하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이 덕양구 신원마을 일대 식품접객업 옥외 영업장 현장방문을 실시 이병헌 상인회장과 환담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종윤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이 27일, 식품접객업 옥외 영업을 시행하고 있는 신원마을 상가 일대의 현장을 방문했다.

고양시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6일부터 전국 최초로 고양시 전역에 걸쳐 식품접객업 옥외 영업을 허용하면서 그 일환으로 실시했다는 것.

특히 현장방문은 식품접객업 옥외 영업의 한시적 허용에 따른 운영 실태를 둘러보고 외식업체 관계자 및 시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들어, 옥외 영업에 따른 효과와 향후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계획됐다.

현재 고양시의 식품접객업 한시적 허용 옥외영업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인구 밀집 상권 기피 · 소비 심리 둔화 등으로 심각하게 침체된 소상공인과 지역 상권 활성화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27일 현재 고양시 관내 식품접객업 한시적 허용 옥외영업 신청은, 덕양구 139개소 · 일산동구 114개소 · 일산서구 50개소 등 총 300여 개소에 이른다.

신원마을 상인회 이병헌 회장은 “현재 옥외 영업에 따른 영업자 준수사항의 철저한 이행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실천하고 있으며, 선제적인 고양시의 식품접객업 옥외영업 한시적 허용 덕분에 심각한 매출감소 등 어려움에 처한 지역 상권이 빠르게 되살아나고 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107만 고양시민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한발 앞선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정책들로 코로나19와 침체된 지역경제를 함께 극복해내고 있다”고 밝히고, “직접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향후 추진되는 새로운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에 반영해, 빠른 시일 내에 경기가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