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심플리쿡, 新 포장기법 도입… 스킨포장 집중 육성
상태바
GS리테일 심플리쿡, 新 포장기법 도입… 스킨포장 집중 육성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5.2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공 밀착 냉장 조리면 2종 출시
스킨포장 기법을 도입한 꾸떡꾸떡크림우동. 사진= GS리테일.
스킨포장 기법을 도입한 꾸떡꾸떡크림우동. 사진= GS리테일.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진공 스킨포장 기법을 적용한 냉장 조리면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킨포장은 폴리에틸렌(PE)소재의 투명필름이 제품 내용물과 용기에 피부처럼 진공 밀착된 포장형태다. 제품에 비닐이 완벽하게 밀봉돼 있어 유통과정이나 점포보관 시 흔들림으로 인한 상품의 외관 변형을 최소화한다.

스킨포장을 통해 제품의 수분감이 보존되고 식감 및 풍미도 한층 강화된다. 또 스킨포장 기법을 통해 일반적인 식품 포장에서 흔히 사용되는 진공수축이나 MAP(가스치환포장) 방식에서 발생하는 제품 쏠림, 성에나 기름막 발생 등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게 됐다.

심플리쿡은 꾸떡꾸떡크림우동, 통마늘알리오올리오 2종을 선보인다. 심플리쿡 꾸떡꾸떡크림우동은 쌀보다 비교적 나트륨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밀을 통해 별도로 개발한 전용우동면을 사용해서 쫀득한 식감을 강화했다.

심플리쿡 통마늘알리오올리오는 일반 파스타면보다 접촉면이 넓은 푸실리면을 사용했다. 푸실리면의 꼬인 부분이 쉽게 소스를 머금어 소스 배임도가 높고 탄력 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김지수 GS리테일 심플리쿡팀 담당자는 “기존에 냉동제품이나 신선제품 위주로 운영되던 스킨포장 기술을 심플리쿡의 냉장면에 도입함에 따라 냉장 면류의 퀄리티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에도 심플리쿡은 다양한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적용하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