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슈링크리프팅, 수술 없이 피부 탄력 개선 효과적
상태바
[건강칼럼] 슈링크리프팅, 수술 없이 피부 탄력 개선 효과적
  • 이미라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원장
  • 승인 2020.05.2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라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원장.
이미라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원장.

[매일일보] 동안 피부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리프팅 레이저 시술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주름 개선 효과를 위해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술의 종류는 보톡스나 필러 등의 주사 시술과 슈링크리프팅 등 레이저 시술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주사 시술에 거부감을 느끼는 환자들이 증가하면서 상대적으로 가벼운 레이저 시술을 선호하는 성향이 높아졌다. 슈링크리프팅 역시 레이저 시술이지만, 울쎄라나 써마지와 비교해 슈링크가격이 저렴하고 통증이 적다는 장점으로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슈링크리프팅은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30분 내외로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4~12주안에 빠르게 효과가 나타나며 일상생활 복귀도 즉각적으로 가능하다.

슈링크리프팅은 근막층(SMAS)에 정확하고 강한 초음파를 1.5~4.5mm 깊이에 투입해 탄력을 증진시키는 시술이다. 슈링크효과는 피부의 상부와 하부, 근막층까지 총 3단계로 침투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즉 주사 시술이 아니라는 점과 울쎄라나 써마지 등의 리프팅 시술과 비교해 슈링크가격이 합리적이며 슈링크효과 역시 단기간 나타나 대중적으로 인기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슈링크유지기간은 3~4개월가량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슈링크리프팅은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로 피부두께 측정이나 샷 수 조절 등에서 정밀함이 필요하다. 의료진에 따라 슈링크유지기간이나 슈링크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참고해야 할 부분이다.

슈링크가격만 보고 병원을 선택할 경우 시술 이후 슈링크유지기간이나 슈링크효과 등 만족도가 낮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 이 부분은 각별히 미리 살피는 것이 좋다.

같은 슈링크리프팅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집도의 숙련도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는 만큼 충분한 시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슈링크리프팅은 비교적 안전한 레이저 시술로 일상복귀가 즉각적으로 가능하고 슈링크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점과 슈링크효과에 따른 주름 개선 효과 등을 이유로 꾸준히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피부 속 깊은 층까지 자극하는 슈링크리프팅의 특성상 피부 해부학적 지식을 갖춘 의료진을 통해 시술받으면 만족도가 더 높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