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개인 기부금 1400만원 돌파
상태바
조광한 남양주시장, 개인 기부금 1400만원 돌파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5.2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조 시장 특강 사례금 120만원도 기부해 개인 기부금액 1천4백만원 돌파
남양주시 착한 기부금 총 4억 2100여 만원 모여
조광한 시장의 개인 기부온도계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개인 기부금액이 1400만원을 넘어섰다. 

26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조 시장은 월급 30% 4개월분과 정부, 도, 시 재난지원금 전액 기부에 이어 특강을 통해 받은 사례금까지 기부해 화제다.

25일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조광한 시장은 경기동부CEO아카데미에서 3차례에 걸친 특강 후 받은 사례금 120만원을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을 위해 전액 쾌척하며 기부 행진을 이어갔다.

이로써 현재까지 조 시장 개인이 기부한 금액은 앞서 기부한 1285만원에 이번 120만원을 더해 총1405만원이 됐다.

조 시장은 “오늘 보니 제 기부금 온도계가 있던데 현재 기부온도가 99도 정도까지 올라갔다. 코로나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100도가 될 때까지 더 열심히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100도에서 물이 끓듯이 ‘땡큐 착한기부’운동의 붐이 펄펄 끓어올라 더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현장에는 금곡동 이화수 주민자치위원장, 강성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강순복 새마을부녀회협의회장, 김광식 체육회수석부회장, 정양호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이경배 통장협의회부회장과 시민들이 함께 했으며 조 시장의 통 큰 기부에 놀라움과 감사함을 표하며 지지와 응원을 보냈다.

기부를 마친 조 시장은 사회단체장들과 티타임을 갖고 금곡동 현안사항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곡동 사회단체장들과 함께 찾은 이석영 광장 

이후 이석영광장 조성현장도 함께 둘러보고 공사 진행상황을 꼼꼼히 체크했다.

한편, 지금까지 남양주시 착한 기부운동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총 4억2100만여 원이다.

모인 성금은 한부모 및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자녀의 온라인 정보격차를 줄이기 위한 온라인 스마트기기 지원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돕는데 쓰여 질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