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플러스, 케이그룹과 올더케이샵 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MBC플러스, 케이그룹과 올더케이샵 사업 업무협약 체결
  • 강미화 PD
  • 승인 2020.05.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샵 리뉴얼 및 온라인 커머스 관련 신규 사업모델 개발 협력
사진=MBC플러스, (주)케이그룹.
사진=MBC플러스, (주)케이그룹.

유튜브 채널 올더케이팝과 참여형 팬덤 앱 아이돌챔프를 운영하며 전 세계 K-POP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MBC플러스는 디지털 사업의 성과를 커머스로 이어가기 위해 상품 소싱 및 디지털 마케팅 분야 전문업체 ㈜케이그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온라인 커머스 사업 분야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지난 22일 일산 MBC드림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MBC플러스와 케이그룹은 K-POP 팬들을 타깃으로 덕질 생활에 꼭 맞는 맞춤형 상품들을 제안할 'New 올더케이샵'과 스포츠 팬들을 타깃으로 프로 스포츠는 물론 다양한 생활체육에 필요한 상품들을 추천해주는 ‘스포츠매니아’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커머스 사업은 MBC 플러스가 보유한 경쟁력 있는 콘텐츠(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와 방송, 디지털 매체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이 케이그룹은 40만 상품 DB 및 전문 소싱 능력과 결합해 타 커머스몰과의 차별화를 시도할 예정이다.

MBC플러스 조능희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MBC플러스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 및 방송, 온라인 마케팅 역량이 케이그룹의 상품소싱 역량과 함께 커머스 사업분야에 있어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는 시작점이 되길 희망한다"며 "새로운 시도가 많아 어려움도 많겠지만 서로 힘을 합쳐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케이그룹 고현규 대표도 "MBC플러스가 보유한 방송 및 디지털 매체의 강점이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 커머스 사업에 큰 힘이 될 거라 생각한다. MBC 플러스와의 협력을 통해 입점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주고 양 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모델로 사업 참여자들이 모두 만족하는 커머스 사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양 사가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 'New 올더케이샵'과 '스포츠매니아'는 6월 중순 그랜드 론칭을 준비 중이며, 명확한 타깃 기반의 전문몰 커머스 사업을 시작으로 MBC플러스의 마케팅 능력과 케이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커머스 사업 노하우를 연계한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