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반포3주구에 품질관리 역량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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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반포3주구에 품질관리 역량 ‘집중’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0.05.25 16: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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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설명회·품질시연회 등 운영
지난해 1~10월 하자발생 단 1건
반포3주구 투시도. 사진=삼성물산 제공
반포3주구 투시도. 사진=삼성물산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현재 입찰을 진행 중인 반포아파트3주구에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품질관리 노하우를 극대화한다는 복안이다.

25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래미안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품질실명제와 품질시연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고객에게 더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전 관리 차원에서 마련된 제도다.

품질설명제는 소음, 누수 등의 하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공자와 관리자가 시공상태를 확인하고 서명하는 제도다.

품질시연회의 경우 발수, 단열 등의 주요공사를 시작하기 전 품질기준을 공유하고 발생 가능한 하자를 사전제거하기 위해 실시하는 활동이다. 현장소장을 포함한 공사참여자들이 시연회에 참석해 품질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한 래미안은 입주 5개월 전부터 세대 마감관리를 지원하고, 고객의 시각에서 세대 내부 시공상태와 품질을 자체 점검하는 ‘전수 점검’과 고객이 입주 전 직접 방문해 입주할 아파트의 시공 상태를 확인하고 불편사항을 접수하도록 하는 ‘입주자 사전 점검’ 등의 사전 품질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아파트 시공품질관리와 서비스 수준은 입주 후 고객들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품질관리 노하우와 입주서비스를 통해 반포3주구 입주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에서 인정한 하자 건수가 단 1건에 불과하다.

또한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아파트 부문 22년 연속 1위 및 329개 조사 기업 중 전체 1위를 달성하고,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5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고객들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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