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연축동 일원 24만㎡ 부지 ‘도시개발구역’ 지정
상태바
대전시, 연축동 일원 24만㎡ 부지 ‘도시개발구역’ 지정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0.05.2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도시균형발전 해소하고 경제 활성화를 위한 초석 마련 기대
대전연축 도시개발구역 지정 위치도
대전연축 도시개발구역 지정 위치도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대전시가 22일 대덕구 연축동 249번지 일원 24만 1,650㎡ 부지에 대해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대전 연축 도시개발사업은 2009년부터 추진한 대덕구의 숙원사업으로 그린벨트(GB) 해제와 도시개발구역이 지정됨에 따라 대덕구의 중심인 연축 생활권을 중심으로 도심 활성화가 가시화될 전망이다.

대전시에 따르면, 대덕구는 행정구역의 약 60%가 개발제한구역을 차지하고 주거환경이나 일자리 창출 부재 등으로 도시 성장이 정체돼 인구의 급격한 감소를 맞고 있다고 밝혔다.

또 대덕구의 시가 화는 북부 신탄진 생활권과 남부 오정ㆍ송촌 생활권으로 분리돼 지역 불균형 초래, 양극화가 날로 심화 되고 있으며, 대덕구 최남단에 대덕구청이 위치함에 따라 행정서비스 불균형이 초래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개발 정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따라서 대전 연축 도시개발사업은 구역 내 공공주택, 공공청사, 유통시설용지 등을 조성해 남북으로 단절된 생활권을 연결하고 지역균형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초석이 될 사업이라는 판단이다.

아울러, 최근 대전 연축 도시개발구역이 혁신도시 후보지로 지정돼 연축지구 내 공공기관을 유치할 경우 지역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 연축 도시개발사업은 인근의 각종 인프라 확충 사업과 연계돼 대덕구 지역의 균형발전과 도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에서도 대전 연축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대전=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