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도시개발·DK아시아,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29일 분양
상태바
DK도시개발·DK아시아,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29일 분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5.2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에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추진
대규모 단지로 휴양 리조트 도시 조성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 DK도시개발·DK아시아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 DK도시개발·DK아시아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인천 서구 검암역세권에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를 오는 29일 공급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인천에서 선보이는 시그니처 아파트인데다, 정부가 최근 발표한 수도권과 광역시 민간분양 아파트 분양권 전매제한 확대 시행(8월) 전 분양하는 인천 서구의 사실상 마지막 대장주 아파트다.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 ‘최대 5년 거주의무’ 규제에서도 비껴갔다.

단지는 지상 최고 40층, 4805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다. 단지는 5·11 부동산 대책 규제 대상에 해당되지 않아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공급 규모·브랜드·단지특화·생활인프라 등에서 역대급 랜드마크 단지의 요소를 모두 갖췄다.

이 단지는 사실 ‘휴양’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여가시설이 들어서는 ‘휴양 리조트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시공능력평가 조경 1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국내 아파트 단지 내 최초로 ‘미니 에버랜드 조경’과 100만주에 가까운 꽃과 나무를 심어 단지 전체를 뒤덮는 ‘밀리언 파크'(Million Park) 등 고품격 조경을 선보인다.

LG전자와 차세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하고,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입주민들에게 고품격 삼식(三食)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종로엠스쿨이 직영하는 학원가도 들어오며 3년간 무상으로 ‘돕다(DOPDA)’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된다. 올해 초 오픈한 분양 홈페이지 일일 평균 방문객이 1만2000여 명, 누적 방문객이 약 80만명에 달했다. 또 부동산 정보 공유 사이트 ’호갱노노‘에 지난 13일 기준 조회수가 65만회가 넘는 등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김정모 DK도시개발·DK아시아 회장은 “라이프 씨티 크리에이터(Life City Creator)로서 또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4세대 아파트를 넘어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대한민국 최초 ‘차세대 휴양 리조트 도시’를 만들겠다“며 “단순히 잠을 자기 위한 집이 아니라 고급 리조트에서만 누리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이 단지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리조트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DK도시개발은 최근 인천 서구 일대 431만9966㎡(약 130만평)부지의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을 추진하면서 국내 5대 메이저 브랜드 시공사만 참여하는 특화된 메이저 브랜드시티로 조성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광역교통망과 기반시설 부재, 낮은 브랜드 인지도 등 자족 기능을 갖추지 못해 ‘베드타운’화 된 기존 신도시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젊은층에게 관심이 높은 전용 59㎡ 소형평형을 전체 가구의 50%를 공급해 공공성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DK도시개발이 민간 도시개발사업으로 진행하는 사업지들은 특색있는 완벽한 생활 기반시설을 갖추고 휴양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여가시설이 들어서는 대한민국 최초 ‘휴양 리조트’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분양 이후 2차(리조트도시Ⅱ 4742가구), 3차(리조트도시Ⅲ 4119가구) 사업도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이 단지 견본주태은 홈페이지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오는 29일~31일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