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김종인 비대위' 확정...임기는 내년 4월 재보선까지
상태바
통합당 '김종인 비대위' 확정...임기는 내년 4월 재보선까지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5.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내년 재보궐 선거까지 미래통합당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비대위원장으로 모시기로 했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미래통합당이 22일 김종인 비대위 체제 전환을 확정했다. 비대위의 핵심인 임기는 내년 4월 재보궐선거까지로 정했다. 이에 따라 전국위원회를 다시 열어 8월 예정된 전당대회를 연기하는 절차를 거칠 전망이다. 

통합당은 이날 오전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워크숍에서 치열한 찬반 토론을 거친 끝에 김종인 비대위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했다. 구체적인 표결 결과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김종인 비대위 찬성 쪽으로 상당히 기울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투표결과가 나온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압도적으로 결정됐다"고 전했다.

김종인 비대위는 앞서 지난달 28일 전국위에서 이미 결정된 바 있지만, 당헌당규상 8월 전당대회 규정을 개정하지 못해 유보된 상태였다. 김종인 내정자가 몇 달 간의 허울 뿐인 비대위원장을 거부했기 때문이다. 통합당은 김종인 비대위의 임기를 내년 4월 7일 예정된 재보선까지로 연장, 김 내정자의 당 장악력을 어느 정도 보장했다. 통합당은 향후 상임전국위와 전국위를 소집해 김종인 비대위 문제를 매듭지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