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6월 분양 예정
상태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6월 분양 예정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5.22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량리 미주상가 B동 개발사업…청량리역 역세권
총 954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인프라 풍부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건설은 청량리 미주상가 B동 개발사업인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오피스텔을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0층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20~44㎡ 규모의 오피스텔 총 954실과 상업시설 및 공공업무시설(동주민센터)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원룸형 타입과 분리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원룸형 타입은 전용 20~21㎡ 820실, 분리형 타입은 전용 34~44㎡로 총 134실이다. 단지 내에는 청량리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동대본부 등 기존 동주민센터 시설과 문화·복지 관련 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청사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도시철도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광역철도 강릉선KTX, 경춘선ITX까지 총 5개의 철도노선이 지나는 청량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청량리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B·C노선을 비롯해 SRT북부연장, 강북횡단선, 면목선 등 5개의 철도노선이 추가 착공 및 개발 예정에 있다. 인접한 청량리역 환승센터에서는 약 60여개의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는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쇼핑, 문화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청량리역 주변으로 형성된 다양한 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청량리종합시장, 경동시장, 동대문세무서, 동대문경찰서, 서울성심병원 등 각종 생활 인프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반경 2km 이내에 다수의 공공기관과 대형병원을 비롯해 서울시립대, 고려대, 경희대 등 5개 대학이 위치하고 있다. 임대수요가 풍부하며, 업무 중심지인 시청, 용산, 광화문 등으로도 이동이 용이한 만큼 직장인 수요까지 아우를 수 있을 전망이다.

전농동 동부청과시장 도시정비사업을 시작으로 청량리 4구역 재개발 사업 등 대규모 정비사업이 이루어지며 신흥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주변으로 개발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청량리동과 회기동 등 홍릉 일대는 바이오 산업단지로 거듭나고 있다. 서울시는 홍릉 주변을 바이오·의료 연구개발(R&D) 거점으로 구축하고, 주변 대학·연구기관·기업·병원을 연계해 바이오 의료 클러스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청량리종합시장 일대 도시재생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단지는 전 세대의 천장고를 2.5m(우물천장 2.6m)까지 높였고 다양한 수납장과 빌트인 콤비냉장고 및 빌트인 드럼 세탁기(건조겸용)도 설치된다. 기능성 오븐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픽쳐레일이 거실에 설치된다. 주방 및 일반가구 도어는 친환경소재 PET로 마감했다.

원룸형 타입은 1~2인 전문직 프리랜서나 재택근무자가 사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구조로 설계됐으며, 세대 내 수납장, 회전식 식탁, 반침장 구성을 적용했다. 분리형 타입은 1인세대나 신혼부부가 거주하기 좋은 분리형 구조이며, 침실에는 대형 드레스룸(시스템 파우더 포함)이 마련된다. 주방에는 3구 하이라이트 전기쿡탑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주방 상판에 2구 수동회전형 콘센트도 설치된다. 전용 34㎡는 부피가 큰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가 제공되며, 전용 41㎡과 전용 44㎡에는 현관과 연계된 보조주방이 설계된다.

단지는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은 물론 일괄 소등스위치,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세대 및 공용부분 LED등,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차량통로구역) 등도 적용된다. 무인택배 시스템이 설치되고 최근 전기자동차 증가 추세에 맞춰 충전 설비도 갖출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2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