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엄마의 빈방’,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 수상
상태바
KCC건설 ‘엄마의 빈방’,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 수상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0.05.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서울영상광고제 이어 3관왕
‘엄마의 빈방’ 캠페인의 한 장면. 사진=KCC건설 제공
‘엄마의 빈방’ 캠페인의 한 장면. 사진=KCC건설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KCC건설은 주택 브랜드 스위첸의 광고 ‘엄마의 빈방’ 캠페인이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에서 좋은광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엄마의 빈방’은 지난해 11월 개최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1월에는 서울영상광고제에서 비TV부문 금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엄마의 빈방’은 사춘기를 맞이하면서 닫히기 시작한 딸의 방문과 그 앞을 서성이는 엄마의 모습을 시간의 흐름과 함께 담았다.

사춘기 딸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되고, 직장인이 되며 점점 혼자만의 공간과 시간을 즐기는 동안 동안 엄마는 언제나 딸을 생각하고 그리워하는 모습을 담아 내 시청자들의 무수한 일상적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처럼 한 편의 단편영화 같은 광고는 유튜브 조회수 약 1800만 뷰(View) 히트를 치며 2019년 최고의 인기 광고 중 하나로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광고 영상에서는 흔히 찾아보기 힘든 1780개의 폭발적인 댓글이 달렸다.

KCC건설 관계자는 “부모님꼐 전화 한 통 드리고 싶은 광고를 만들어 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한 캠페인이 KCC건설이 추구하는 집의 가치와 부모님의 사랑에 대하여 다시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