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윤미향은 국민이 선출" 관망 입장 그대로
상태바
김태년 "윤미향은 국민이 선출" 관망 입장 그대로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0.05.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미향 당선인에 대해 "사실관계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거취 문제에 대해선 "어쨌든 국민이 선출하신 분"이라며 "어떤 입장을 취하고 결정하는 데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여러 의혹이 밝혀지고 나서 결정해도 늦지 않다는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2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에서 정의연 회계 장부를 들여다볼 수는 없다. 감독 권한이 있는 기관들이 볼 수 있다"며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는다고 들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의연도 외부 기관을 통해 회계 감사를 받겠다고 밝혔다"며 "그 결과가 나온 뒤에 입장을 정해도 늦지 않다"고 했다.

그는 또 '위안부 관련 활동'과 '회계 의혹'을 분리해야 한다는 기존 입장 또한 고수했다. 김 원내대표는 "30년 동안 우리 사회에 이 문제를 공론화시키고 국제적으로 연대하고 보편적 인권 문제까지 승화시키는 데 많은 역할을 했던 운동 자체가 폄훼돼선 안된다"고 했다.

한편 윤 당선인은 정의연 관련 회계 의혹에 아파트 대금 마련 의혹까지 일자 예정된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종적을 감춘 상태다. 최근 윤 당선인이 지난 19일 이용수 위안부 피해 할머니와 만난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지만 이 할머니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난 용서한 게 없다"고 했다. 이 할머니는 25일 대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관련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