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석의 건강 칼럼] 지방흡입가격, 시술 시 절대적 기준되면 ‘위험’
상태바
[신인석의 건강 칼럼] 지방흡입가격, 시술 시 절대적 기준되면 ‘위험’
  • 신인석 아이디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20.05.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인석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외과 전문의)
신인석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작되면서 야외활동을 준비하려는 이들도 늘고 있다. 하지만 팔지방이나 허벅지 등 일부의 부분은 일반적인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으로 쉽게 빠지지 않아 지방흡입을 결정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그러나 지방흡입가격에만 초점을 두고 시술을 받으면 체형 등의 균형이 무너지고 함몰이나 피부 처짐 등의 부작용이 나올 수 있어 조심하는 것이 좋다. 팔지방흡입이나 미니지방흡입, 전신지방흡입 등은 가격보단 집도의의 시술 경험이나 노하우, 장비 등에 따라 결과값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지방흡입 시 지방흡입량을 최대치로 늘려달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역시 집도의의 판단이나 경험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난다. 같은 용량을 제거하더라도 흡입한 지방량이나 조직, 혈액량 비율에 따라 효과가 상이하기 때문이다.

지방흡입 시에는 팔지방흡입이나 전신지방흡입 등 희망 부위를 결정하고 최대한 많은 지방을 추출하면서도 조직과 혈액의 출혈량은 최소한으로 줄여야 좋다.

지방흡입 종류 역시 다양하다. 팔지방흡입은 원하는 부위 한 뼘만 지방흡입을 하는 팔뚝 포인트 지방흡입, 골고루 찐 살을 넓게 빼는 팔뚝 라인 지흡, 통째로 빼는 팔뚝 360도 지흡 등이 있다.

허벅지지방흡입 역시 한 뼘만 지방을 빼는 허벅지 포인트 지방흡입, 골고루 살 찐 허벅지를 넓게 빼는 허벅지 라인 지흡, 허벅지 대용량 360도 지흡 등 종류가 다양하다. 허벅지지방흡입비용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경우 세부적인 내용을 간과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전체적인 몸매 균형 관리를 희망할 경우 미니지방흡입(포인트지방흡입) 이나 전신지방흡입을 선택하기도 한다. 

지방흡입은 희망하는 부위나 몸매 균형 등을 고려해 다양한 방식으로 나눠지고 그 안에서도 지방 추출량 등이 집도의 노하우 등에 따라 달라진다. 즉 지방흡입가격만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시설이 갖춰진 의료시설에서 지방흡입을 받으면 몸매 균형은 물론 콤플렉스 극복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지방흡입가격에만 집중해 비전문가를 통해 시술 받으면 부작용 등에 노출될 수 있다. 미니지방흡입이나 전신지방흡입 등 구체적인 내용을 전문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고 진행해야 만족도도 최대치로 높일 가능성이 커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