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이경전 경희대 교수 초청 조찬강연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이경전 경희대 교수 초청 조찬강연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05.2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1일 여의도 본회에서 이경전 경희대 경영대학 교수를 초청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중기중앙회 임직원의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마인드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 교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현 주소 및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하며, “디지털 전환은 CEO의 필요성 인식에서부터 시작되므로 중기중앙회가 CEO를 움직이고, 기업이 기업을 움직여 파급될 수 있도록 트리거(trigger)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산업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가치사슬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중소기업 지원에 있어서도 디지털 전환 시각의 접근이 필요하다”며 “중기중앙회는 이를 위해 임직원부터 디지털 전환이라는 변화를 직시하고 중소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수는 카이스트 경영과학과 학·석·박사, 서울대 행정학 석·박사를 취득하고, 현재 경희대 경영대학 정교수, 빅데이터연구센터 소장, 한국경영커뮤니케이션학회장, 국제전자상거래연구센터 소장을 역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