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도내 170개교, 80일 만에 등교수업 실시”
상태바
강원도교육청 “도내 170개교, 80일 만에 등교수업 실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5.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은 매일 등교, 학교별 다양한 학사운영방안 마련
도교육청 비상상황실 24시간 운영
강원도교육청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강원도교육청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0일(수), 도내 116개 고등학교 3학년과 재학생 60명 이하인 46개 초·중학교, 8개 특수학교 등 170개교 14354명이 80일 만에 등교수업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20일 14시 기준, 고3 출결현황은 △등교중지(출석인정 결석) 학생 43명, △귀가조치 학생 32명, △체험학습 신청 학생 6명으로 파악됐다.

기침 및 발열, 기저질환이 있어 등교를 하지 않은 등교중지(출석인정 결석) 학생 43명과 등교 후 귀가조치 학생 32명은 모두 선별진료소에 가서 코로나19 진단진료 및 검사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집에서 건강상태를 자가진단하고, 이상이 없을 때에만 등교가 가능하다. 학교에서는 하루에 3회 이상 발열 체크를 실시하며, 학생 및 교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수칙 7가지를 교내 방송용으로 제작하여 안내하고, 쉬는 시간에는 학생들이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수업 시종을 제작하여 강조하고 있다.

학교에서 코로나19 의심 증상 학생 발생 시에는 △해당학생에게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학교 내 일시적 관찰실로 이동한 후, △보호자에게 연락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료·검사를 실시한다.

선별진료소 방문은 보호자 동행이 원칙이며, 보호자 연락이 안 되거나 보호자 동행이 어려울 경우에는 교직원이 동행하거나 119 구급 대에 이송을 요청하게 된다.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 경우에는 도교육청 상황실(259-0866)로 보고한다.

도교육청은 입시·진로 등이 시급한 고3은 매일 등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다른 학년은 학생 밀집을 최소화하기 위해 격주 또는 격일 등교 등 학교실정과 교육구성원의 의견을 종합하여 등교수업방식을 정하도록 했다. 학교별로 시차등교와 수업시간단축 운영 등 다양한 학사운영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등교수업 시 가장 많은 접촉자가 생기게 될 학교급식은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간편식 제공, 시차 배식, 식사 시 생활 속 거리두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민병희 교육감은 “코로나19 위험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상태에서 매우 어렵고 힘들게 등교수업을 결정했다”며 “등교개학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염려를 다른 어떤 상황보다 예의주시하며, 교육청과 보건당국이 학교와 긴밀하게 협력해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