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개인 맞춤형 ‘콘텐츠 커머스’ 오픈
상태바
11번가, 개인 맞춤형 ‘콘텐츠 커머스’ 오픈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5.2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어 구매기록 등 고객별 쇼핑 알고리즘 기반 ‘개인별 쇼핑 콘텐츠’ 제공
최신 쇼핑정보·유행제품 추천·구매가이드·제품 비교 등 쇼핑의 재미·편리 줘
개인 맞춤형 콘텐츠 커머스 '콘텐츠Lab'. 사진=11번가 제공.
개인 맞춤형 콘텐츠 커머스 '콘텐츠Lab'. 사진=11번가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11번가는 쇼핑 콘텐츠 전문관 ‘콘텐츠Lab’을 신설했다고 20일 밝혔다. 콘텐츠Lab은 고객들의 쇼핑 알고리즘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 쇼핑 정보와 최신 트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11번가는 콘텐츠Lab을 통해 패션·뷰티·식품·리빙·가전 등 15개 분야에 걸쳐 총 5000여 개에 달하는 쇼핑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콘텐츠Lab은 11번가 모바일 앱 상단에 있는 ‘콘텐츠’ 탭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11번가는 지난해 7월 상품 트렌드, 구매 가이드 등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11번가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해 총 누적 조회수 50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콘텐츠Lab은 이후 1여년 동안 생산된 쇼핑 콘텐츠를 한 자리에 모으고 ‘개인 맞춤’ 기능과 검색 기능 등을 추가하며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

‘개인 쇼핑 비서’처럼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것이 새롭게 추가된 핵심 기능이다. 고객이 최근 검색한 키워드, 관심 상품, 구매 기록 등 쇼핑 알고리즘에 기반해 ‘고객에게 꼭 필요할’ 쇼핑 콘텐츠를 추천한다.

또 ‘요즘 패션 인싸템’, ‘신규 출시 휴대폰 비교’, ‘아이 취향 저격 신발’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에디터들과 인플루언서들이 만든 질 높은 콘텐츠를 보고 바로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1시간 간격으로 조회수가 많은 콘텐츠를 보여주는 ‘실시간 핫 콘텐츠’, 최신 유행 정보를 담은 ‘오늘의 키워드’ 코너 등을 통해 시시각각 빠르게 달라지는 쇼핑 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는 향후 관심 채널 구독 기능, 관심 카테고리·키워드 설정 기능 등을 추가해 ‘콘텐츠Lab’을 개인에게 보다 최적화된 ‘쇼핑 콘텐츠 큐레이션 코너’로 고도화 할 계획이다.

남은희 11번가 커머스혁신담당은 “11번가를 찾는 모든 고객에게 상품 선택부터 구매까지 모든 과정에 든든한 쇼핑 전문가와 함께하는 느낌을 선사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11번가는 단순 상품 제공에서 벗어나 고객을 위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쇼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커머스’ 기능을 강화해 차별화된 ‘커머스포털’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Tag
#11번가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