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상주시,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 권영모 기자
  • 승인 2020.05.1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상주시는 2019년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에 선정되어 경상북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제안제도 운영 평가는 매년 경북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제안제도 운영 활성화 및 정책제안 등에 대한 시·군의 역량을 평가하는 것으로, 국민신문고와 자체 제안제도 운영 실적 및 특수사례 등 6개 항목에 대하여 평가한다.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8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2차 온라인 심사를 거쳐 종합 평가한 결과로서 2년 연속 최우수 수상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2019년 한해 동안 상주시는 1,295건의 국민ㆍ공무원 제안을 접수ㆍ처리하였으며, 시정 JUMP UP! 신규시책 발굴, 2019년 정책제안 공모(상주의 미래를 그리자!),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 인구증가 정책제안 공모 등 다양한 제안제도를 통해 발굴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하였을 뿐만 아니라 그 성과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이라는 결과도 달성하였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앞으로도 상주시는 시민 중심의 시정 추진을 위해 토론회·간담회·공모전 등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제시된 다양한 제안을 상주시 발전을 위한 정책에 반영해 나갈 것이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상주시에 대한 애정으로 제안제도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