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재)경북테크노파크, 세포배양 소재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의성군-(재)경북테크노파크, 세포배양 소재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 권영모 기자
  • 승인 2020.05.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이하 경북TP)가 19일 의성군청 회의실에서 ‘의성군 세포배양 소재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TP는 1998년 8월 선도 테크노파크로 설립됐으며,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의 허브기관으로서 경북지역의 기업과 산업을 지원하며 지역균형발전과 경북 산업육성에 이바지했다. 또한, 기업을 지원하는 핵심기관의 역할을 수행하며 4차 산업혁명에 맞춘 신성장동력 산업 발굴‧기획, 연구개발‧기업지원‧창업지원‧인력양성‧교육 등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세포배양 소재산업 관련 정책개발 및 지원 △소재개발 기술연구 사업수행 및 지원센터 위‧수탁 운영 △바이오산업체 및 의성 지역산업 기업가치 향상 위한 통합기업지원 사업수행 등 기타 협력사항의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경북도와 의성군은 세포배양용 배지 기술개발과 일회용 바이오 백 등 관련 소재부품 산업의 육성‧집적화를 위하여 사업비 90억원을 투입, 올해 하반기 착공해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지상 3층 규모의 세포배양 소재산업 지원센터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훈 원장은 “경북TP가 보유한 기업지원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북도와 의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의성 세포배양 소재 산업이 전문성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성군과 경북TP가 세포배양 소재산업 육성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은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세포배양 산업의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