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관왕 수상…‘락토핏’ 등 유산균 시장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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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건강,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관왕 수상…‘락토핏’ 등 유산균 시장 선도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5.18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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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주개발∙완제품생산∙유통까지 원스톱 시스템 구축…전통적인 유산균 명가 입지 다져
(왼쪽부터) 김호곤 종근당건강 대표와 이남식 한국마케팅협회 고문이 지난 15일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건강 제공
(왼쪽부터) 이남식 한국마케팅협회 고문과 김호곤 종근당건강 대표가 지난 15일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건강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종근당건강은 열린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상’과 ‘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에 열린 이번 시상에서 김호곤 종근당건강 대표는 ‘락토핏’ 브랜드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부문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조사 부문에서는 락토핏이 맘&키즈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힌 부분을 높이 평가 받아 ‘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에 선정되며 2관왕에 이름을 올렸다.

락토핏은 유산균 명가 종근당그룹이 2016년 출시한 제품으로 베베, 키즈, 뷰티, 코어, 골드 등 생애 주기와 성별에 따른 맞춤형 제품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산균 제품으로는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2019년 2000억원의 매출을 돌파하며 출시 3년 만에 메가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종근당그룹은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한 이장한 회장의 선제적인 판단으로 유산균 균주의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 유통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한 유산균 명가로 알려져 있다.

국내 최초로 원료의약품 합성공장을 설립한 데 이어 1974년 국내 최대 규모의 발효공장을 설립하며 오랜 시간 축적한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의 유산균 발효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발효 전문회사인 종근당바이오에서 락토핏의 원료를 공급하고 종근당건강에서 완제품을 생산·판매하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

특히 종근당바이오는 서울대와 공동으로 장내미생물은행을 설립해 인체에 유익한 장내미생물을 발굴, 다양한 장내미생물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유산균 신제품 개발과 질병 치료를 위한 신약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최근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우수한 유산균 제품을 개발해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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