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건면사발’ 출시
상태바
농심, ‘신라면건면사발’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5.1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면건면사발. 사진=농심 제공.
신라면건면사발. 사진=농심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신라면건면이 간편함을 더한 용기면으로 재탄생했다.

농심은 신제품 ‘신라면건면사발’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라면시장 최고의 히트 신제품인 신라면건면을 그대로 용기면에 담은 제품이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의 흥행과 소비자의 용기면 출시 요청에 힘입어 신라면건면사발을 출시하게 됐다. 맛있고 깔끔한 신라면건면의 매력은 살리면서 더 가볍고 간편하게 만들었다. 신라면건면사발의 열량은 285kcal이며, 조리 시간은 봉지라면보다 30초 짧아진 4분이다.

농심은 끓여 먹는 봉지라면과 달리 뜨거운 물을 붓는 용기면이라는 조리법의 차이를 극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뜨거운 물에 잘 익으면서도 건면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는 것이 제품 개발의 핵심이었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쌓아온 건면과 용기면 제조기술을 집약해 신라면건면의 매력을 온전히 용기에 담았다”고 말했다.

또 신라면건면사발은 청양고추를 추가해 매운맛을 살렸고,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 재료로 감칠맛을 더했다.

지난해 2월 출시된 신라면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아 깔끔한 맛과 낮은 열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건면 대중화의 새 장을 연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7500만 개를 돌파하며 지금까지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