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업계 최초 ‘도시락 편집매장’ 선보인다
상태바
신세계百,업계 최초 ‘도시락 편집매장’ 선보인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5.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점, 프리미엄 수제 도시락 팝업…60가지 상품 모아
신세계 바이어·상품과학연구소가 식자재 직접 선별
한식·일식·양식부터 동남아식·샐러드 등 총망라
강남점 도시락 편집매장 '신세계 봄 도시락' 매장 이미지. 사진=신세계 제공.
강남점 도시락 편집매장 '신세계 봄 도시락' 매장 이미지. 사진=신세계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도시락 편집매장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강남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오는 28일까지 팝업 형식으로 선보이는 이번 ‘신세계 봄 도시락’은 신세계백화점에서 이미 맛을 인정받은 8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총 60가지 프리미엄 도시락을 한데 모았다. 모든 상품은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한다, 고객들이 취향에 맞는 도시락을 찾기 위해 여러 매장을 돌아다닐 필요 없이 한 곳에서 한눈에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위생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요즘,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상품도 까다롭게 골랐다. 우선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공장에서 대량 생산하는 기성품이 아닌 매장에서 손으로 직접 만드는 수제 도시락이다. 또한 신세계백화점의 식품 바이어와 상품과학연구소 연구원이 도시락 내부에 들어가는 식자재 성분은 물론 원산지와 소스 첨가물까지 일일이 확인해 안심 먹거리에 대한 기준을 높였다.

이번에 도시락 매장에서 만나는 제품은 도정 후 7일 이내의 쌀로 만든 스시롤, 신선한 제철 재료 반찬과 건강 영양 약밥을 담은 자연식 도시락, 국내산 냉장 돼지고기와 닭고기만을 사용한 수제 돈까스·꼬치 도시락 등이다. 고객의 기호에 맞춰 한식·일식·양식뿐 아니라 베트남 등 동남아식까지 총망라했다. 가볍게 식사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샐러드 도시락도 준비했다.

판매 관리도 철저하다. 도시락 편집 매장을 운영하는 동안 식품 위생 모니터 직원이 최적의 보관 온도, 유통기한 확인, 각 브랜드 조리공간 위생을 수시로 점검한다.

이번에 도시락 편집 매장을 선보이는 이유는 코로나19 여파로 도시락을 찾는 수요가 계속 늘어서다. 직장인의 경우 여럿이 모이는 식사 대신 간편식으로 혼자 밥 먹기를 즐기는 일이 늘었고, 배달음식에 지친 1인 가구와 바쁜 맞벌이 부부 역시 도시락을 자주 찾는다. 삼시 세끼 음식 조리에 지친 주부들도 프리미엄 도시락을 선호한다.

실제로 지난달 1일부터 10일까지 도시락 매출은 지난해보다 30% 가까이 늘었으며 직장인이 많은 명동에 위치한 본점도 10~20% 도시락 매출이 증가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 담당은 “장기간 지속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외식이 제한되면서 간편하면서도 수준 높은 프리미엄 도시락에 대한 관심이 계속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업계 첫 도시락 편집매장 ‘신세계 봄 도시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상품과 매장구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