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알피오플래닛‧국민대학교와 3자 MOU 체결
상태바
충남대병원‧알피오플래닛‧국민대학교와 3자 MOU 체결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5.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R 기술 기반 경도인지장애 개선 목적 의료기기 인증 추진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은 15일 알피오플래닛‧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간의 헬스케어분야 신기술 공동연구 활동 및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3자 업무협약식(MOU)를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환중 충남대병원장, 고경곤 알피오플래닛 대표,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노인 대상 경도인지장애 개선, 장애아동을 위한 실내 재활 목적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디지털헬스케어 제품 의료기기 인증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알피오플래닛의 가상현실기반 글로벌 XR스포츠 플랫폼은 몰입과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으로 신체활동과 두뇌활동을 결합한 콘텐츠로 높은 운동효과와 두뇌기능 개선 효과를 유도한다. 여기에 국민대학교 증강휴먼랩이 보유한 디지털헬스케어를 위한 게임 콘텐츠 개발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콘텐츠 기획, 개발 및 사업화 모델 발굴 역량과 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가 보유한 임상 및 의료 연구개발(R&D) 역량이 만난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헬스케어 제품 개발 및 의료기기 인증을 주 목적으로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인의 신체 재활 경도 인지장애 개선 목적의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장애 어린이 대상 재활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의료기기 개발 및 인증을 위한 국책 과제 공동 수행 △헬스케어분야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한다.

윤환중 병원장과 고경곤 대표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충남대학교병원이 추구하는 디지털헬스케어 산업화, 알피오플래닛과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보유한 세계적인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의료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접목할 경우 혁신적 성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충남대병원은 ‘중부권 병원중심 헬스케어산업화 클러스터’를 구성해 충청권 9개 종합병원과 공동으로 국내 최대의 산병협력시스템을 구축했다. 공동연구개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첨단기술을 보유한 기업, 연구기관, 대학교 등이 참여하는 실질적인 산병학 융합 조직으로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시장을 개척하는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