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바이오파마, 1Q 영업이익 5.6억 기록…연결기준 흑자 전환 성공
상태바
경남바이오파마, 1Q 영업이익 5.6억 기록…연결기준 흑자 전환 성공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5.1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수술용 라텍스 장갑, 콘돔 생산량 증가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경남바이오파마는 코로나19 등 경제 불황 속에서도 실적이 대폭 증가해 2020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05억원, 영업이익은 5억 6100만원으로 연결기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의 경우 전년 1분기 대비 561%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손실은 1억 9100만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작년 5월 자사가 인수한 경남제약이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연결기준 매출 상승에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수술용 라텍스 장갑과 콘돔 생산량이 증가하고 있다. 신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대체육 사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향후 실적 기대감 또한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라텍스 기반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라텍스 기반의 콘돔과 고무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경남바이오파마는 신사업으로 바이오와 대체육 사업에 뛰어들며 사업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기 대란’ 우려가 일면서 대체육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경남바이오파마는 육즙 성분인 레그헤모글로빈을 추출하는 방법에 관한 특허를 출원하고 롯데와 대체육 공동 연구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경남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올해 1분기 좋은 성적표를 받게 돼 기쁘다”며 “기존 사업 뿐만 아니라 경남제약과 시너지를 낼수있는 추가 바이오사업과 새롭게 진행하는 대체육 사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