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은진의 건강 칼럼] 가슴수술, 보형물 선택에 따라 만족도 달라져
상태바
[양은진의 건강 칼럼] 가슴수술, 보형물 선택에 따라 만족도 달라져
  •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20.05.1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가슴수술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하는 성형으로 여성들의 자존감과 콤플렉스 극복 등을 위해 만국공통으로 인기가 높다.

이러한 이유로 가슴수술에 사용되는 보형물도 다양하다. 가슴수술 시 보형물에 따라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가슴성형비용이나 가슴확대수술비용보단 보형물 종류를 우선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가슴보형물종류는 스무스, 마이크로텍스처, 텍스처 등 총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지난해 불거진 앨러간 보형물 사태가 거친 표면 보형물로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더 부드러운 타입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인체에 무해한 안전성을 강조한 제품도 인기가 높다.

벨라젤스무스파인은 최근 선호도가 높은 보형물이다. 벨라젤가슴성형 중 벨라젤스무스파인은 마이크로 텍스처 타입으로 기존 스무스형과 비교해 더 균일하고 세밀한 표면을 갖추고 있다. 인체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반응하고 점탄성도 뛰어나 촉감 등도 자연스럽다.

가슴수술후기에서 많이 보이는 보형물 종류도 벨라젤가슴성형으로 안전성이 우수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벨라젤가슴성형의 제품은 미국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된 실리콘을 원자재로 사용했다. 국내 임상을 통한 분석과 가슴수술 전문 의료진의 학술적인 의견도 반영돼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도 장점이다.

가슴보형물은 벨라젤가슴성형 이외에도 멘토 가슴성형이나 모티바 가슴성형 등 종류가 다양하다. 자신이 희망하는 촉감이나 자연스러움을 고려해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단순 가슴성형비용이나 가슴확대수술비용을 생각해 이를 무시하고 가슴보형물을 선택하면 가슴수술 이후 만족도가 낮을 수 있다.

보형물을 몸속에 직접 삽입하는 보형물 가슴수술은 사후관리 여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몸속에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외부에서는 확인하기가 힘든 만큼 사후관리를 통해 즉각적인 대처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사후관리는 고주파 관리나 흉터레이저 관리를 통해 가슴수술 이후 회복 기간 단축에도 영향을 미친다. 가슴수술후기에서 사후관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보형물을 통한 가슴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가슴수술후기를 통해 보형물 종류와 사후관리 진행 여부 등을 우선 확인하고 이후 가슴성형비용이나 가슴확대수술비용을 확인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아이디성형외과의 경우 자체 개발한 보정속옷도 만들었다. 의료진들이 직접 환자 피드백을 듣고 효율적으로 만든 제품으로 수술 이후 가슴유두 부분을 커버해줘 따로 니플패치 없이 모양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리얼 애프터 케어 브레스트 수딩 패치’는 가슴수술 이후 가슴피부 진정케어 쿨패치로 통증 완화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