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글로벌 면세점 어워드 연이어 수상 ‘겹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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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글로벌 면세점 어워드 연이어 수상 ‘겹경사’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5.14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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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무디 어워즈 3관왕 올라… 글로벌 면세점 중 최다
DFNI-프론티어 아시아퍼시픽 어워즈 시내면세점 수상
롯데면세점이 최근 글로벌 면세 부분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최근 글로벌 면세 부분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사진= 롯데면세점.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롯데면세점이 세계적 권위의 면세 분야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3일 무디 데이빗 리포트가 발표한 더 무디즈 어워드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이보다 하루 앞서 12일에는 DFNI-프론티어 아시아퍼시픽 어워즈 올해의 시내면세점 부문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영국의 면세유통 전문지 무디 다빗 리포트가 주최하는 더 무디 어워즈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총 21개 부문에 걸쳐 전 세계 142개 공항 및 기업의 운영능력, 마케팅 등을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롯데면세점은 ▲베스트 디지털 마케팅/컴퍼티션 ▲베스트 브랜딩 광고 캠페인 ▲베스트 디지털팀 등 총 3개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

글로벌 면세전문지 'DFNI(Duty Free News International)'에서 매년 주최하는 ‘DFNI 아시아퍼시픽 어워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관광유통업계를 빛낸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26회째를 맞았다.

올해의 시내면세점의 영예를 안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작년 한 해 5조7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단일 점포 기준 세계 1위를 굳건히 지켰다. 이번 수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VIP 휴게 공간인 ‘스타라운지’를 활용한 고객 참여형 행사 진행 ▲아모레퍼시픽과 공동 개발한 ‘시예누’ 등 업계 단독 브랜드 입점 ▲업계 최초의 미래형 매장인 ‘스마트 스토어’를 필두로 한 디지털 혁신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글로벌 면세점 시상식에서 연이은 수상을 통해 세계 1위 대한민국 면세산업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코로나 19로 면세산업이 침체돼 있는 상황 속에서 한국 면세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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