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현대건설, 대구·경북·부산 지역에 생계지원키트 및 헌혈증 기부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현대건설, 대구·경북·부산 지역에 생계지원키트 및 헌혈증 기부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5.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회를 위해 생계지원키트와 헌혈증 전달
현대건설은 최근 플랜코리아에 대구·경북·부산지역의 주민들을 위한 생계지원키트(생필품, 식료품, 손 세정제 등)를 전달했다.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최근 플랜코리아에 대구·경북·부산지역의 주민들을 위한 생계지원키트(생필품, 식료품, 손 세정제 등)를 전달했다. 사진=현대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건설이 지역 사회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며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탰다.

13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최근 현대건설은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플랜코리아에 대구·경북·부산지역의 주민들을 위한 생계지원키트(생필품, 식료품, 손 세정제 등)를 전달했다.

또 지난해 한 해 동안 현대건설 임직원이 모은 헌혈증 500장도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영준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 본부장(부사장)과 김병학 플랜코리아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대건설은 작년 임직원 성금으로 모금된 ‘사랑나눔기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부산지역의 주민들에게 ‘생계지원 키트’ 700개를 기부했다. 해당 키트는 플랜코리아를 통해 코로나 사태로 식료품 및 생활품 지원이 원활치 않은 곳에 전달된다.

현대건설은 2010년부터 매년 임직원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모금하는 사랑나눔기금을 통해 국내외 소외계층 돕기를 10년간 지원하고 있다.

또 헌혈 부족난 해소를 위한 임직원 헌혈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헌혈 캠페인은 임직원 총 138명이 자발적으로 철저한 간격유지와 사전 체온검사를 거쳐 진행했다.

현대건설 임직원들은 매년 분기별 헌혈 캠페인을 실시해 헌혈증을 모으고 있으며, 금번 기탁된 헌혈증은 플랜코리아를 통해 지원이 필요로 한 병원에 전달돼 환아들의 수술시 수혈지원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윤영준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 부사장은 “이번 나눔을 통해 대구, 경북, 부산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생각하고 함께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CSR 활동을 적극이고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건설은 지난해 한 해 동안 임직원 총 3580명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지역 사회를 위해 연간 1만7000여 시간을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