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지도자급 인사 참여하는 '보수재건 원탁회의' 열자"
상태바
장제원 "지도자급 인사 참여하는 '보수재건 원탁회의' 열자"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5.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식당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3선 당선자 모임 회의에서 장제원 의원(왼쪽)과 조해진 당선인이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2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식당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3선 당선자 모임 회의에서 장제원 의원(왼쪽)과 조해진 당선인이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당 내 지도자급 인사들이 참여하는 '보수재건 원탁회의'를 제안했다.

장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종인 비대위' 보다는 원내,외 인사가 참여하는 '혁신위원회'를 제안했다며 "이와는 별도로, 당 내 지도자급 인사들이 참여하는 '보수재건 원탁회의'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우리 당에는 대통령 후보, 당 대표, 시도지사, 원내대표를 지낸 전국적 지명도를 갖춘 분들이 많이 계신다. 현직 시도지사도 계신다"고 했다. 그가 언급한 인물은 유승민 전 새로운보수당 대표,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 원희룡 제주지사,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 통합당 내 거물급 인사들을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 통합당 출신 무소속 의원인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김태호 전 경남지사도 포함된다.

장 의원은 이어 "혹자들은 이들 중 일부에 대해 '당이 과거로 회귀한다' '세대 교체가 힘들다' 심지어 어떤 분은 '검증이 끝났다'고도 한다"면서도 "그러나 조력자가 됐던, 선수가 됐던 이 분들을 빼고 대권을 얘기할 수 있냐"고 했다. 그러면서 "이분들은 모두 우리당에서 명도 암도 함께했고 보수몰락에 책임도 있는 분들이나, 보수재건의 책임도 있는 분들"이라며 "응집하면 된다. 응집하기 위해서는 자주 만나야 한다"고 했다.

장 의원은 주호영 신임 원내대표를 향해 '보수재건 원탁회의'를 주도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그는 "저도 한 분 한 분 고견을 듣기 위해 만나러 가려고 한다. 이들에게 보수재건에 대한 생각들을 직접 듣고 싶다"며 "당이 큰 위기에 빠진 상황에서의 만남은 아주 특별하고 제겐 큰 공부가 될 것 같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