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썬키스트 손잡고 국내 과일 디저트 시장 공략
상태바
한국야쿠르트, 썬키스트 손잡고 국내 과일 디저트 시장 공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5.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키스트 브랜드 최초 과일 디저트 ‘썬키스트 프레시 컷’ 국내 독점 판매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 ‘썬키스트’와 손잡고 국내 과채가공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8일 브랜드 썬키스트 아시아 지역 공식 사업권자인 에프비홀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썬키스트 프레시컷‘ 제품군의 국내 유통·판매에 대한 독점 권한을 갖는 계약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썬키스트의 첫 번째 과일 디저트 제품인 ‘썬키스트 프레시컷 과일푸드(이하 프레시 컷)’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썬키스트 후룻 엔젤’ 3종(감귤·망고· 파인애플)과 ‘썬키스트 퓨레100(사과)’, ‘썬키스트 주스컵(감귤·망고·파인애플) 등 총 7종이다. 향후 코디얼 제품 등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썬키스트 후룻 엔젤은 과일 퓨레와 농축액, 과육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과일젤리 제품이다. 부드러운 식감에 진한 과일의 풍미가 특징이다. 75g 소포장 제품으로, 1인 가구나 2030대 여성에게 아침식사, 과일 대용으로 좋다. 주문 시 프레시 매니저가 추가 배송비 없이 신선하게 전달한다.

썬키스트 퓨레100은 100% 순수 국내산 사과로 만든 부드러운 식감의 프리미엄 과일 간식이다. 설탕을 비롯해 합성첨가물, 합성향료, 보존제를 넣지 않아 치아가 약해 과일 섭취가 어려운 노인이나 어린이가 먹기에 적합하다.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 구매 가능하다.

썬키스트 주스컵은 100% 과즙에 풍부한 과육이 들어있는 컵과일 제품이다. 전국 백화점, 마트, 온라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사는 앞으로 신제품 개발을 위한 협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산 농산물의 활용 비중을 높여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신승호 디지털마케팅부문장은 “126년 역사의 썬키스트와 함께 프리미엄 과일 푸드를 국내에 선보여 기쁘다”며 “오직 한국야쿠르트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썬키스트 프레시 컷을 통해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과일 푸드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썬키스트는 1893년 설립한 글로벌 브랜드다. 감귤 및 씨트러스 재배업자들이 운영하는 비영리협동조합으로 고품질 감귤류 과일에만 해당 상표를 부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