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시흥3동 장미길, 주민 손으로 명소 만든다
상태바
금천구 시흥3동 장미길, 주민 손으로 명소 만든다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0.05.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계절 휴식과 문화가 있는 꽃길정원’으로 조성
시흥3동 마을기금운영위원회‧주민들이 직접 실행
금천구가 시흥3동 주민들이 주체가 돼 장미길을 쉼과 문화가 있는 꽃길정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금천구 제공
금천구가 시흥3동 주민들이 주체가 돼 장미길을 쉼과 문화가 있는 꽃길정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시흥3동 주민들이 주체가 돼 장미길을 쉼과 문화가 있는 꽃길정원으로 조성하는 ‘2020 공동체정원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2020 공동체정원 조성 사업’은 시흥3동 한마음 마을기금 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회원들과 일반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장미길에 형형색색의 사계장미뿐만 아니라 다년생 초화류, 수국 등 계절 꽃을 심고, 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2020년 서울시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에 선정돼 보조금 1,600만원을 확보하고, 나머지는 시흥3동 마을기금으로 추진한다.

시흥3동 주민들은 5월 장미, 수국 등 계절꽃 심기를 진행하고, 이후 11월까지 점진적으로 꽃길정원 조성사업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흥3동 마을기금은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주민들의 기부와 참여로 2018년 12월 출범했다. 마을기금을 통해 ‘동네 어르신 떡국대접’, ‘골목길 플랜트박스 정비’ 등 주민들이 직접 마을에 필요한 사업들을 발굴해 실행하고 있다.

 김명자 마을기금 운영위원장은 “주민들과 합심해 장미길을 더 풍성하고 아름다운 금천구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며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날 이 공간에서 주민들이 행복하고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꽃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