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터뷰] 가슴성형, 체형 따라 보형물 종류 달라…맞춤형 선택 ‘중요’
상태바
[건강 인터뷰] 가슴성형, 체형 따라 보형물 종류 달라…맞춤형 선택 ‘중요’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5.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이재준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가슴성형은 여성들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동시에 콤플렉스도 극복할 수 있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로 꼽힌다.

하지만 가슴성형후기만 보고 가슴보형물종류를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이후 자신의 체형에 맞는 가슴보형물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성형에 관련해 이재준 아이디병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과 이야기를 나눠봤다.

Q. 가슴성형후기 믿어도 되나?

A. 가슴성형후기를 참고해도 좋지만,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으면 위험할 수 있다. 개인에 따라 가슴 촉감을 선택하는 방향이나 가슴확대수술 폭도 다르기 때문이다. 단순 가슴성형후기만 보고 병원이나 가슴보형물종류를 선택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가슴보형물종류와 가슴확대수술 폭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Q. 가슴보형물종류는?

A. 가슴보형물종류는 스무스, 마이크로텍스처, 텍스처 등 총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지난해 불거진 앨러간 보형물 사태가 거친 표면 보형물로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더 부드러운 타입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인체에 무해한 안전성을 강조한 제품도 인기가 높다.

Q. 인기가 많은 가슴보형물종류는?

A. 가슴보형물종류인 벨라젤스무스파인에 대한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벨라젤가슴성형 중 벨라젤스무스파인은 마이크로텍스처 타입이다. 기존 스무스형과 비교하면 더 균일하고 세밀한 표면을 갖추고 있다. 인체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반응하는 것도 특징. 점탄성이 뛰어나 부드러운 촉감도 강점으로 꼽힌다.

안전성도 우수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FDA(미국식품의약국)에 등록된 실리콘을 원자재로 사용했다. 국내 임상을 통한 분석과 가슴성형 전문 의료진의 학술적 의견도 반영돼 부작용 가능성이 낮다고 알려져 있다.

Q. 가슴수술 시 주의사항은?

A. 가슴수술은 다양한 가슴보형물종류 중 자신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을 몸 속에 직접 삽입하는 수술이다. 즉 몸 속에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즉각적으로 외부에서 알아차리기 어렵다. 이러한 이유로 사후관리 여부는 매우 중요하다. 사후관리는 부작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는 것 이외에도 고주파 관리나 흉터레이저 관리 등을 통해 회복 기간을 단축해준다.

가슴성형후기 확인 시 사후관리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만 가슴성형후기를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전문의의 조언을 토대로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도 안전하게 가슴성형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