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마스크 착용 행정명령 여론조사 찬성 93%…시민단체는 철회 요구
상태바
대구 마스크 착용 행정명령 여론조사 찬성 93%…시민단체는 철회 요구
  • 조용국 기자
  • 승인 2020.05.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청사 전경.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청사 전경. 사진=대구시 제공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대구시가 공공시설과 대중교통 등을 이용시 마스크 착용을 행정명령으로 의무화하겠다고 밝히자 시민단체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대구시민 93.3%가 찬성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7일 대구시는 리서치코리아에 의뢰해 만19세 이상 대구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설문 조사를 시행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정부의 생활방역 전환에 대한 찬반 여부에 대해서는 찬성 84.2%, 반대 14.8%로 나타났다.

특히 공공시설과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에 대해서도 찬성 93.3%, 반대 5.5%보다 높게 나타났다.

하지만 이같은 찬성이 대다수 여론조사에 반해 대구시민단체들과 시민들의 반응은 싸늘해 어느 것을 믿어야 하는지 헷갈린다는 반응이다.

지난 6일 대구참여연대는 성명을 통해 “무한책임의 자세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점에서 다소간 이해의 여지는 있으나, 과도하고 일방적한 방침에 대해서는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사과하고 철회하라고 했다.

7일 대구경북보건복지단체연대회의도 성명서를 통해 “대구시 대중교통과 공공시설 마스크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방향이 틀렸다”면서 “공적 마스크 공급 늘리고 무더위 상황을 대비한 대책을 함께 제시해야 한다”고 행정명령 취소를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