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구미치매안심센터 돌봄꾸러미 전달
상태바
구미보건소 구미치매안심센터 돌봄꾸러미 전달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5.0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치매어르신 돌봄서비스 강화
구미치매안심센터 돌봄꾸러미
구미치매안심센터 돌봄꾸러미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 구미치매안심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고립상태인 치매어르신 210명에게 코로나 감염 예방 물품 및 인지 강화 도구 등을 담은 돌봄꾸러미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지난 2월 구미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집합 또는 방문형 프로그램을 전면 중지하고, 치매치료비 지원 및 조호물품 제공, 치매 인식표 제공 등 필수 업무만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구미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어르신의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등록 치매노인들을 대상으로 안부 전화 및 상담을 통해 코로나 감염 예방수칙을 안내하는 활동들을 해오고 있다.

더 나아가 등록 치매 환자 중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 어르신 210명 대상으로 돌봄꾸러미를 전달했다. 돌봄꾸러미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 안내문, 마스크 등과 치매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 스트레칭 밴드, 구급함, 유산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대면으로 집 문 앞에 전달하고 유선을 통해 안내한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아닌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시행되지만 가정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치매어르신들에게 돌봄꾸러미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안부전화 및 비대면 치매관리체계를 유지해 치매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