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교육복지 자원지도 '도담도담' 제작
상태바
부산교육청, 교육복지 자원지도 '도담도담' 제작
  • 최인락 기자
  • 승인 2020.05.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교육지원청별·지역별·지원 서비스별 자원목록 등으로 구성

[매일일보 최인락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부산지역 복지 관련 유관기관과 자원 등 정보를 지도형식으로 담은 ‘교육복지 자원지도 도담도담’을 제작해 배포한다.

부산시교육청이 제작해 배포하는 교육복지 자원지도의 표지(사진=부산교시육청)
부산시교육청이 제작해 배포하는 교육복지 자원지도의 표지(사진=부산교시육청)

4일 부산시교육청은 “이 자원지도를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446교를 포함한 전체 초·중학교, 교육지원청, 도서관 등에 배포하여 활용토록 하고 홈페이지에도 게시, 홍보할 계획”이라며 “도담도담이란 아이들이 탈 없이 잘 자라는 모습의 순우리말로 부산교육 가족의 마음을 담은 것을 뜻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교육복지 자원지도는 부산지역 관내 교육복지 유관기관의 서비스 내용을 누구나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장으로 압축한 것으로 5개 교육지원청별·지역별·지원 서비스별 자원목록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도 앞면에는 부산 교육복지 자원목록과 부산시교육청의 학생복지 지원내용, 지역별 복지기관이 표기돼 있다. 뒷면에는 자원목록별 교육복지 유관기관 및 단체의 연락처, 서비스 내용 등을 자세히 담았다.

또 지도 앞면에 QR 코드를 새겨 넣어 이용자들이 교육청의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 홍보 영상을 통해 사업내용을 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