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가로수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상태바
“우리동네 가로수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 전수영 기자
  • 승인 2013.04.1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공원·나무 돌보미 사업 참여 구민 모집

▲ 한 주민이 아이와 함께 가로수 상태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매일일보]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역사회 단체나 구민들이 공원이나 가로수를 직접 돌보는 공원돌보미(Adopt-a-park) 및 나무돌보미(Adopt-a-tree)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돌보미 사업은 공원 및 나무를 직접 돌보기를 원하거나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구민 ▲종교단체 ▲학교 및 유치원 ▲기업 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단체나 구민은 관리하고 싶은 공원 및 나무를 선택해 구청에 신청하면 된다.

주요활동 내용은 ▲쓰레기 청소 ▲화단 가꾸기 ▲낙서 지우기 ▲파손된 시설물 및 위험요인 신고 등이며 보다 구체적인 활동내용과 활동주기 등은 구와 상호협약을 체결해 자율적으로 정하게 된다.

현재 이문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독구말 어린이 공원을, 동광유치원이 미리내 어린이 공원을 관리하고 있으며 구는 앞으로 보다 많은 참여자를 모집해 관내 모든 공원과 나무에 돌보미를 지정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역주민들이 직접 공원과 나무를 관리하게 되면 아름답고 깨끗한 공원녹지관리는 물론 애향심과 자원봉사의식 확대, 공원녹지 관리예산 절감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많은 구민과 단체들이 공원 및 나무돌보미 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원돌보미 및 나무돌보미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동대문구 공원녹지과(2127-4774~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