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코로나-19 관련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구미시 "코로나-19 관련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5.02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구원수 따라 40~100만원씩 현금/신용·체크카드/상품권 지급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 가구 신청 없이 현금 지급
신용·체크카드 신청, 온라인 5월 11일~5월 31일/오프라인 5월 18일~6월 18일
상품권 신청, 온·오프라인 5월 18일~6월 18일
구미시청 전경
구미시청 전경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용기와 위안을 주고, 소비 활성화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온·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5월 11일부터 6월 18일까지 지급수단별 단계적으로 신청 받는다.

이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대상자와 지급 수단에 따라 현금/신용·체크카드/상품권 등으로 받게 된다. 지급 기준은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으로, 대상자 및 지원금 수준은 5월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URL: 긴급재난지원금.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긴급 지원이 필요한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 가구는 별도의 신청이나 방문 없이 5월 4일부터 현금을 계좌이체로 지급받게 되며, 그 외의 대상자는 세대주가 신용·체크카드 및 상품권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여야 한다.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재난지원금은 사용가능 업종·지역에서 카드를 쓰면 우선 차감되는 방식으로, 5월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5월 18일부터는 카드사 연계 은행을 통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상품권 등을 통한 재난지원금은 5월 18일부터 온·오프라인 모두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으로는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며, 오프라인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게 된다. 상품권은 지급 결정 통보에 안내되는 수령창구에서 방문 수령만 가능하다.

구미시는 김세환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업 추진 전담 TF팀을 구성하여, 행정·경제·복지 등 관련 부서가 모두 협업해 신속한 지원금 집행을 위한 사전준비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신용·체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장기화 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조속히 극복하기 위해 발 빠른 지원금 배부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라며 “수령한 재난지원금을 지역 내에서 소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