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푸드뱅크’ 사업자 공모
상태바
'부산광역푸드뱅크’ 사업자 공모
  • 최인락 기자
  • 승인 2020.04.29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역 단위 기부식품 등 모집·조정·배분 역할 수행할 사업자 공개 모집
5월 8일까지 담당 부서로 직접 방문·우편 접수...선정위원회 심사 거쳐 오는 6월 최종 선정

[매일일보 최인락 기자] 부산시가 오는 5월 8일까지 ‘부산광역푸드뱅크’ 수행기관을 공모한다.

부산시는 29일 “전국푸드뱅크와 기초푸드뱅크·마켓을 연계하고, 지역사회의 식품나눔 네트워크로 기부식품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접수·배분·관리를 위해 부산광역푸드뱅크 수행기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푸드뱅크는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여유 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기부 받아 식품·생활용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식아동, 독거노인, 재가 장애인 등 저소득층에게 식품을 지원하는 물적자원 전달체계이다.

현재 전국푸드뱅크(전국기부식품등지원센터) 1개소와 광역푸드뱅크 16개소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470개소의 푸드뱅크·마켓이 운영되고 있다.

부산광역푸드뱅크의 사업 기간은 오는 7월부터 2023년 6월 30일까지로 3년간이며 사업비는 연간 1억3천만 원이다. 신청 자격은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부산광역시 소재 사회복지법인, 민법에 의한 부산광역시 소재 비영리 사단법인과 재단법인, 식품등 기부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부식품 등의 제공자로서 식품 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4조의2 및 별표4」에 따라 시설, 설비, 인력을 갖춘 법인·단체 등이다.

신청자는 선정위원회에 참석해 사업 계획을 설명해야 하며 사업자는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15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