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김종인에 붙었다” 공격에 정진석 “넌더리 난다”
상태바
홍준표 “김종인에 붙었다” 공격에 정진석 “넌더리 난다”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4.2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대구 중구 서문시장 상가연합회 사무실에서 무소속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9일 대구 중구 서문시장 상가연합회 사무실에서 무소속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대위를 둘러싼 통합당 안팎의 갈등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 정진석 통합당 의원 간 거친 설전으로 비화됐다.

홍 전 대표는 29일 자신이 총선에서 당선된 대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종인 비대위원장 내정자와 김종인 비대위에 찬성하는 정 의원 등을 거칠게 비난했다. 특히 정 의원이 자민련 출신임을 거론하며 ‘뜨내기’를 운운, ‘터줏대감’인 자신을 내쫓고 당의 주인 행세를 하려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기도 했다.

이에 정 의원은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 내정자에게 ‘뇌물 받아먹은 사람’이라며 욕하는 것이 비겁해 보여서 며칠 전 충고 한마디 했더니 그걸 못 참고 나를 향해 총질을 하고 있다”며 “터줏대감 운운하며 공당을 자신의 사유물처럼 생각하는 전근대적인 사고에는 넌더리가 난다”고 반격했다. 그러면서 “공인으로서의 최소한의 금도조차 없는 그가 우리 당의 미래가 될 수는 없다, 되어서는 안 되겠다, 그런 생각이 든다”고 했다. 통합당에 복당한 뒤 대선에 출마하겠다는 홍 전 대표에게 자격이 없다는 것이다.

정 의원은 또 “이 당이 홍 전 대표의 대권욕에 소모되어야 할 존재인가. 우리 당 구성원이 대권가도에 들러리나 서주는, 근본 없는 사람인가”라며 “우리 당과 나라의 진로를 이야기하기 전에 자신이 지금까지 쏟아낸 막돼먹은 언사에 대해 당원들과 지지자들에게 사과부터 하라”고도 했다.

이 과정에서 정 의원은 홍 전 대표와의 전화 통화 내용도 공개했다. 그는 총선 직후 홍 전 대표가 전화로 “김종인 만한 사람이 없다. 비대위원장으로 모셔야 한다. 정 대표가 김종인을 띄워달라”고 요청한 사실을 공개하며 “그때는 김종인씨가 동화은행 비리 사건에 연루됐던 사실을 몰랐나”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