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통역관 성추행 혐의로 또 고발당해
상태바
오거돈, 통역관 성추행 혐의로 또 고발당해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0.04.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용차에서 5분간 성추행 혐의...무마 위해 전보 조치 혐의도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 임채균 원장이 27일 오후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추행 사건 징계 수위를 결정하기 위해 열리는 윤리심판원 전체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여의도 민주당 당사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 임채균 원장이 27일 오후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추행 사건 징계 수위를 결정하기 위해 열리는 윤리심판원 전체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여의도 민주당 당사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시민단체가 여직원 성추행 사건으로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을 또 다른 성추행 혐의로 고발했다. 이번 고발에는 연루 혐의를 받는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도 포함됐다.

28일 검찰에 따르면,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는 지난 26일 오 전 시장을 성폭력처벌법상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과 직권남용, 업무방해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대책위의 고발장에 따르면, 오 전 시장은 지난해 초 부산시청에서 통역관으로 근무하던 A씨를 자신의 관용차로 불러 5분간 성추행한 후 이를 묵인하겠다는 확약서를 A씨로부터 받은 뒤 서울시의회로 전보 조치했다는 것. 고발장은 이 과정에서 신 의장이 오 전 시장의 사정을 알고도 A씨의 채용에 동의한 것으로 기록돼 있다. 이에 대책위 측은 신 의장 또한 직권남용과 업무방해 혐의로 함께 고발한 상태다. 

이번 고발에 대해 서울시의회 측은 해명자료를 내고 "서울시의회에서는 최근 언론에서 거론되고 있는 직원이 관련자인지 여부 등 일체 아는 바가 없다" 또 "2019년 4월 채용과 관련해 부산시 등으로부터 일체의 연락을 받은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부산경찰청은 오 전 시장의 부산시 여직원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23일 구성된 내사팀 대신 27일 전담수사팀을 새롭게 구성하고 공식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이미 시장 집무실 입구 복도와 엘리베이터 등의 방범 영상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여직원 성추행 사건은 총선 직전 발생해 사퇴 시점을 청와대 등 여권과 조율하지 않았느냐는 의혹도 보수야당에서 제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날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오 전 시장 성추행 사건을 총선 전에 인지했을 가능성이 크다는 미래통합당의 주장과 관련해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앞서 심재철 통합당 당대표 권한대행은 "사건이 터지고 나서 마무리에 나선 오 전 시장의 측근은 직전에 청와대 행정관이었다. 공증에 나선 법무법인이 문 대통령이 만든 법무법인 부산이고, 현 대표인 정재성 변호사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이며 오거돈 캠프에서 인재영입위원장을 했던 사람"이라며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은 이미 2012년 법무법인 지분을 다 정리했다"고 반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