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30 도정 기본계획 도시계획위원회 통과
상태바
대전시, 2030 도정 기본계획 도시계획위원회 통과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0.04.2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초 확정․고시, 지역경제 활성화 인센티브 개편안 등 본격 적용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시가 2030년을 목표로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바람직한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수립한 ‘2030 대전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안)’이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대전시는 지난 24일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2030 대전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안)’을 조건부 의결했다.

대전광역시 서구도마동 주택가(기사와 직접관련없음)

도시계획위원회는 이날 심의에서 주거정비지수 평가 항목별 객관성 보완, 보행 및 자전거이용이 편리한 폭원 확보, 기준용적률 상향을 허용용적률로 제공 고민, 인센티브 제공에 따른 공공이익 환수, 주택수요 추정은 타 계획을 고려해 계획하는 등의 의견을 검토해 가능한 부분은 기본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조건을 부여했다.

대전시는 2030 대전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안)에 대해 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의견을 최대한 검토․반영해 상반기 중 계획을 확정 고시하고, 새로운 기본계획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시 류택열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이번 2030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에는 지역경제활성화 참여 확대를 위해 인센티브 제도를 개편했다”며 “앞으로 주거환경정비는 생활권계획에 기초해 주거지 정비․보전․관리가 조화를 이루는 생활권단위의 주거지 관리방향을 제시해 안전하고 질 높은 주거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