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웰스가이드, 연금자산관리 위한 전략적 제휴
상태바
삼성자산운용-웰스가이드, 연금자산관리 위한 전략적 제휴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4.2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삼성자산운영은 웰스가이드와 모바일 연금자산관리 협력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심종극 삼성자산운용 대표(오른쪽)과 배현기 웰스가이드 대표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심종극 삼성자산운용 대표(오른쪽)와 배현기 웰스가이드 대표가 모바일 연금자산관리 협력에 관한 전략적 제휴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22일 핀테크 업체 웰스가이드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해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삼성자산운용은 웰스가이드에 국내외 주식과 채권 등 연금전용 상품과 투자콘텐츠를 제공하고 웰스가이드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연금 리모델링 자문서비스 앱 '머플러'에 삼성자산운용 상품을 탑재한다. 양사는 신규 금융사업 발굴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심종극 삼성자산운용 대표는 "통합·분석·자문·관리까지 혁신적인 연금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핀테크 업체 웰스가이드와 당사 펀드의 결합으로 모바일 연금분야에서 확실한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했다.

웰스가이드는 연금자산관리 모바일 플랫폼 업체로 가입자의 생애자금 흐름을 반영해 연금가입·해지·추가납입 등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연금, 퇴직연금, 연금저축, 연금보험 등 흩어져있는 연금상품을 비교 분석한 후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연금을 추천하는 등 효율적 연금관리를 지원한다. 웰스가이드 개인맞춤형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자문서비스는 지난해 10월 금융위원회가 주관한 혁신금융 서비스에 선정된 바 있다.

배현기 웰스가이드 대표는 “상품경쟁력을 갖춘 삼성자산운용의 펀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를 머플러 앱에 탑재해 연금서비스 자문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