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안면윤곽, 사각턱·광대축소 정도 따라 수술방법 달라져
상태바
[기고] 안면윤곽, 사각턱·광대축소 정도 따라 수술방법 달라져
  • 아이디병원 이경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0.04.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병원 이경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아이디병원 이경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사각턱교정이나 광대축소술 등 콤플렉스 극복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해마다 증가하는 양상이다. 해당 증상은 뼈가 도드라지게 발달해 부각돼 보이는 경우가 많아 일반적인 다이어트 등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다.

비약적으로 발달한 사각턱이나 광대뼈는 얼굴의 겉 라인을 정리하는 성형수술의 일종인 안면육곽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다. 사각턱의 뼈가 발달한 환자라면 사각턱교정이나 사각턱수술을 통해 넙데데한 얼굴형을 개선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턱의 가장 두툼한 부분을 절제한 뒤 최대한 얇게 해주는 방식이다. 이후 심부볼과 피하지방을 제거해 브이라인을 형성하는 것.

광대축소술의 경우 옆광대를 축소하는 광대뼈축소술이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되는 편이다. 넓은 옆광대를 줄여 정면이 슬림해지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수술 이후 보톡스를 이용해 턱까지 얇게 만들어 전체적인 라인을 다듬는 방식. 옆광대축소술은 얼굴이 넓거나 광대뼈 돌출이 심하지 않으면서 빠른 회복을 희망하는 환자들이 대상이다.

사각턱교정과 광대축소술, 광대뼈축소 등을 모두 희망하는 환자라면 전반적인 얼굴 뼈를 깎아 슬림하게 하는 수술 방식도 있다. 대표적으로 id사각턱광대를 꼽을 수 있다. 해당 수술방식은 광대축소술을 통해 옆광대를 안쪽으로 넣어 정면 축소 효과를 준 뒤 사각턱교정 및 사각턱축소를 통해 턱의 최대의 볼륨 부위를 공략해 슬림한 라인을 구축한다. 이후 피질절골과 근육제거, 심부볼&피하지방 제거를 통해 뼈 두께와 근육까지 제거해 최대 슬림효과를 주는 것.

다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언급한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의 안면윤곽이 진행될 수 도 있다. 사각턱교정이나 광대축소술, 광대뼈축소 등 안면윤곽은 환자 상태에 따라 집도의의 수술방법도 바뀔 수 있다. 개인에 따라 출혈이나 감염, 염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도 사전에 숙지해야 될 점이다.

사각턱교정이나 광대뼈 등으로 안면윤곽을 희망한다면 병원의 집도의의 경험과 병원의 첨단장비 유무, 사후관리 등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안면윤곽은 단순 시술이 아닌 턱에서 뇌로 이어지는 신경선 손상을 피해 신경선 주행로를 정밀 진단하고 수술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이다. 안면윤곽 수술을 희망한다면 해당 내용을 사전에 알아보고 병원 선택에 신중을 가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