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통학버스 승하차시 주의할 점 등 집중 교육
상태바
구로구, 통학버스 승하차시 주의할 점 등 집중 교육
  • 유원상 기자
  • 승인 2013.04.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학차량 사고예방위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매일일보 유원상 기자] 구로구는 “최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사고를 대비하고,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교통문화를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 교통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교육을 실시하는 장소는 안양천 둔치 신도림동 쪽에 위치한 연면적 2,420㎡ 규모로 조성된 ‘구로구 어린이 교통공원’으로 실외교육장, 체험식 교통안전 교육시설, 자전거 교육시설 등이 완비되어 있다.

어린이들은 이곳에서 ▲통학버스 승하차시 주의할 점 ▲어린이에게 발생하기 쉬운 교통사고 예방법 ▲안전횡단 방법 및 교통안전표지·신호 지키기 ▲안전하게 자전거 타기(안전장비, 코스) 등에 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올해 11월까지 주중 10시부터 11시까지, 11시부터 12시까지 2회, 어린이집·유치원생(5~7세) 및 초등학교 1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회당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 수는 20~30명, 교육비는 무료다.

‘안전하게 자전거 타기’ 실습에 필요한 자전거, 헬멧, 보호대, 장갑 등도 무료로 대여되며, 가정용 교육 책자도 별도로 지급된다.

교육에 참가하고자 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관계자들은 위탁교육 기관인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구로구는 올해부터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도 실시한다. 기상악화 등으로 인해 예약 날짜에 실외 교육이 불가능할 시에 기관을 직접 찾아가 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실외 교육과 마찬가지로 이론·실습을 병행한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교육 전이나 후에 인근 공간에서 자전거를 타고 놀 수 있도록 공공자전거 및 보호 장비도 무료로 대여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